양구군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 3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09:20:01
  • -
  • +
  • 인쇄
5월 3일부터 6일까지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
▲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 3일 개막

[뉴스스텝] 양구군의 대표 봄축제인 ‘2024 청춘양구 곰취축제가’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양구읍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양구군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곰취그린페스타’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를 바가지요금 없는 친절한 축제, 친환경 축제로 기획했다.

양구군은 대표 농특산물 곰취를 홍보함과 동시에 친환경 축제 개최로 건강한 녹색 양구 이미지를 구축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친환경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장 내 제로웨이스트존에서는 국내 1호 ESG 환경 퍼포먼스 그룹인 유상통프로젝트의 친환경 사운드 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에코백 만들기, EM 비누 만들기, 페트병 화분 만들기, 커피박 체험, 친환경 악기 체험 등의 재활용을 실천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프로그램을 통해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줍깅 챌린지도 운영된다.

또한 친환경 축제를 위해 축제장 내 1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며, 폐건전지와 우유 팩을 새 건전지와 휴지로 교환해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곰취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체험존을 운영해 방문객들이 곰취를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곰취를 활용한 피자, 핫도그, 전병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현장 이벤트로 곰취 떡메치기, 곰취쌈 시식회, 곰취 명품 막걸리 시식회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축제장 내 마련된 향토음식점과 카페·분식 코너에서도 곰취 쌈 돼지고기, 도토리 곰취 무침, 곰취 비빔밥, 곰취 장떡, 곰취 김밥 등 다양한 곰취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양구군은 축제 기간 행사장 내 먹거리 판매 부스의 위생 상태와 식품 관리 등을 집중 지도·점검하고, 식중독 예방, 식품안전관리, 식품 위생 관련 사업의 홍보활동도 병행하여 방문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장 메인 무대에서는 3일 저녁 6시 30분에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태주·서지오·양지원·레이디티·화자 등 초청 가수의 개막 축하 무대가 펼쳐지고, 4일 저녁 7시부터는 케이시와 코요태가 출연하는 ‘청춘양구 콘서트’가, 5일 저녁 7시부터는 경서와 노브레인이 출연하는 ‘행복양구 콘서트’가 개최된다.

6일 오후 2시부터는 안춘옥·정은·추대성·석우·석이영 등 양구군 출신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하는 ‘펀펀 콘서트’도 개최된다.

또한 양구군은 어린이날을 맞아 4일과 5일 메인무대에서 ‘아기공룡둘리’ 영화를 상영하고, 5일에는 어린이 가족뮤지컬 ‘틀려도 괜찮아’ 공연을 개최한다.

국민체육센터 일원에는 서핑, 캐치곰취핑, 네컷 사진, 병뚜껑 모자이크 벽화 제작 등 상시 이벤트가 진행돼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고, 디스코팡팡, 바이킹, 에어바운스, 회전 그네 등의 놀이기구와 샌드아트, 편백나무·모래놀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스티커 투어, 양구문화재단 구독 이벤트,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청춘양구 3대축제 인증 이벤트를 통해 곰취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구군은 축제 개최 전 관계기관과 안전 점검을 통해 무대 시설 등 행사장 전반에 대해 안전 점검을 진행했으며, 축제 기간에는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해 방문객이 밀집되는 지역과 행사장 시설물을 상시 점검한다.

또 축제장 내 안전 보안관을 배치해 축제장을 상시 순찰하여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곰취축제에 오시는 모든 분이 만족할 수 있도록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 친환경 축제, 친절한 축제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오셔서 향긋한 봄나물을 맛보시고, 아름다운 추억을 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