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에코체험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09:20:02
  • -
  • +
  • 인쇄
여름방학 맞이 ‘첨벙첨벙 물속 생태 이야기’
▲ 에코체험 행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2024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31일(수) ~ 8월 2일(금), 초등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4년 에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연구공원의 ‘간성천 물속 생태계’를 주제로 물속생물의 한살이와 수서곤충 등 물속 생태를 이해하고, 민물가재를 비롯하여 독중개 등 개체 수가 줄고 있는 생물들의 현상을 인지함으로써 환경의 중요성 및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수서곤충 전문가와 물분석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버들치, 갈겨니, 날도래, 잠자리유층, 다슬기 등 수서곤충을 채집하여 그 특징과 환경지표종에 대해 알아보고, 수질오염도 측정 생물인 물벼룩의 신체기관을 실체 현미경으로 관찰해 보는 등 초등 교육과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자연환경연구공원 간성천에서 관찰하고 즐긴 활동을 추억 삼아 나만의 개성을 담은 ‘물속이야기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회에 걸쳐 13시~18시 당일형 프로그램으로자연환경연구공원 간성천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각 회당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최호순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소장은 “에코체험 행사는 가족과 함께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시원한 자연환경속에서 휴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비연고지 첫 V-리그 올스타전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춘천이 배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한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올스타전은 ‘All-Star Village in Chuncheon’이라는 운영 콘셉트 아래팬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는 김다인(현대건

통합 시도 명칭 가안 ‘광주전남특별시’

[뉴스스텝] 광주전남 통합 광역지방정부의 명칭 가안은 ‘광주전남특별시’로 논의 됐으며, 이는 27일 4차 간담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교육감을 선출하기로 했다. 행정‧교육 공무원 인사는 특별법에 관할구역 근무 보장을 명시하기로 했다.이는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국회의원들이 시도민의 뜻과 열망을 받들어 세차례 간담회를 거쳐 만든 가안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