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5월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09:20:43
  • -
  • +
  • 인쇄
망운산 철쭉군락지 절경 만끽
▲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5월 행사 성료

[뉴스스텝] 남해관광문화재단에서 매월 첫째주 주말 개최하는 ‘남해바래길 노르딕워킹 작은소풍’이 지난 4일 망운산과 화방사 일원에서 열렸다.

부처님오신날 연등으로 채워진 화방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노르딕워킹 미니강좌가 진행되어 흥미를 더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화방사 선문스님의 배려로 가능할 수 있었다.

화방사 대웅전 앞마당을 비롯해 망운산 자락 곳곳에 자리 잡은 운치 있는 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강좌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은 노르딕워킹 폴(스틱)을 경사로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여 무릎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배울 수 있었다.

화방사를 출발한 참가자들은 망운산 철쭉군락지까지 올랐다.

망운산을 처음 와본 참가자들은 철쭉전망대의 국보급 파노라마 비경에 탄성을 내질렀다.

하산길은 망운사 사찰 경내를 돌아 오동마을로 내려오는 코스였다.

이 루트는 남해바래길 3.0 초격차 사업으로 ‘울트라바래길(등산로)’이 새롭게 브랜딩 될 경우 ‘망운산 삼보사찰 바래길’ 코스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다.

‘망운산 삼보사찰 바래길’은화방사, 망운사, 법흥사 등 전통사찰 세 곳을 연결하는 순례길 성격을 띨 전망이다.

한편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프리워킹 작은소풍의 5월 행사는 5월18일 개최된다.

이번에 완보할 코스는 11코스 다랭이지겟길로 탐방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구간이다.

한 개 코스 전체를 걷는 프리워킹 작은소풍은 완보 후에 현장에서 완보뱃지가 증정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성취감이 높다.

셔틀버스도 운행돼 교통편의성 또한 높다.

5월 바래길 프리워킹 작은소풍 신청은 남해바래길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선착순 120명).

자세한 행사내용은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