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포천의 별밤’ 25일부터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09:30:16
  • -
  • +
  • 인쇄
“화포천습지서 밤 하늘 별자리 찾아봐요”
▲ “화포천습지서 밤 하늘 별자리 찾아봐요”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11월 9일 화포천습지 생태공원 일원에서 특별프로그램 ‘화포천의 별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빛 공해지수가 낮은 화포천습지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천체 관측 프로그램으로 가을 습지의 야경과 함께 별 탐사 체험을 하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천체 관측을 통해 목성, 토성을 비롯한 여러 개의 성단과 성운을 볼 수 있으며 ▲별자리 이야기와 별자리 찾기 ▲나의 탄생 별자리와 북극성 찾기 ▲굴절 망원경 만들기 체험 등으로 별자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천문학을 재미있게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화포천습지 생태학습관의 특별프로그램은 25일부터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외에도 수달의 흔적 찾기와 수달 짝 찾기 놀이를 통해 수달에 대해 배우는 ‘수달 찾을 사람 모여라’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 “청정지역인 화포천습지에서 가을밤 전경과 이색적인 천체 관측을 통해 습지를 새롭게 느끼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포천습지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 진행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매환자 실종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2025년 배회·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배회 인식표, 안심팔찌(큐알코드)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치매환자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종 치매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제

부평구,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부평구는 지난 3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평구지회와 함께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요건 및 지원대상 안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정책 안내 인천형 주거지원 사업 안내 피해지원 신청 방법 및 처리기관 안내 등 전세사기 피해 지원제도를 알리고자 마련됐다.구는 이날 ‘안심전세계약 체크리스트’와

제주도, 도민 참여 갈등 조정 전문가 양성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역 갈등을 도민 스스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공공갈등 조정 전문가 20명을 새롭게 양성하고, 단국대학교 연계 전문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해 지역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민간 조정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도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공공갈등 주민조정가 양성 심화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8월 기본과정을 수료한 도민 20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