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촉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09:20:09
  • -
  • +
  • 인쇄
사회적경제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공공시장 진출 확대
▲ 군산시,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뉴스스텝] 군산시와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부문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전자입찰 실무교육”참여자를 4월 12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은 2020년 5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당시 184개 기업에서 현재 254개 기업으로 늘어나 38%의 증가율을 보였다.

기업들도 예비 13개, 인증 사회적기업 24개, 협동조합 203개, 마을기업 6개, 자활기업 8개 등 다양한 양상을 보여 고용유지와 판로개척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군산시가 준비한 이번 실무교육은 입찰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공공구매 종합정보, 입찰정보 서비스 활용 방법 등 기초적인 내용과 함께 ▲투찰 금액 산정 ▲적격심사 ▲계약 이행과 같이 전자입찰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 교육과 관련 질의응답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 대상 역시 전자입찰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 이미 입찰을 진행중인 기업들은 물론 군산시민, 군산시 거주 대학생 등 폭넓게 진행된다.

또한, 입찰 전문가인 주식회사 플러스 이상민 상무를 초빙, 1:1 맞춤형 입찰 컨설팅과 함께 낙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군산시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 목표액을 47억원(총구매액의 7%이상)으로 설정하고 역량강화교육외에 읍면동순회교육,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직원교육, 사회적경제한마당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역량강화 교육에 참가를 원할 경우,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군산시 일자리경제과 창업사회적경제계 ,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