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 서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2억원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09:25:07
  • -
  • +
  • 인쇄
“청년들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대학생 100명에게 취업준비 장학금 지원
▲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 서울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2억원 기탁

[뉴스스텝] 서울 중구는 ㈜투데이아트 박장선 회장이 서울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억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 21일 중구청장실에서 열렸다.

이번 기탁금 2억원 중 1억원은 올해 새로 시작한‘드림잡 대학생 장학금’사업에 사용된다. 이 장학금은 최근 청년실업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대학생 100명에게 지원해 취업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박장선 회장은“중구의 청년들이 경제적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단이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든든한 희망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6월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박장선 회장은 매년 꾸준히 장학금을 기부해왔다.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1억 원을, 올해는 2억 원을 기부하며 총 4억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또한, 재단의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확대해 가고 있다. ‘드림잡 대학생 장학금’을 통해 자원 대상을 청년층까지 넓히고, ‘서울대 연계 멘토링 장학사업’, ‘도전! 글로벌 탐험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글로벌 역량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장학금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이 아니라, 청년들에게 꿈을 심어주는‘희망의 증서’”라며“장학금은 누군가의 인생을 바꾸는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학재단이 미래의 중구를 이끌 인재들이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재단은 2012년 설립 이후 지역 지역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 2018년부터 직접 장학생을 선발해온 중구장학재단은 현재까지 970여 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학생들의 학업과 성장을 뒷받침했다.

올해 상반기 초·중·고 장학생 89명에게 총 6,72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하반기에도 정기장학생 89명을 추가 선발해 6,75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다문화·외국인 장학금’, ‘관외 고 성적우수 장학금’ 등을 신설해 지원 대상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박 회장이 이사장으로 취임한 2023년부터 시작된 해외문화체험 프로그램 ‘도전! 글로벌 탐험대’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3기 학생들은 내년 2월 미국 동부로 떠나 하버드대, MIT, 예일대 등 세계 유수의 대학을 탐방하고, 현지 한인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재단은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스마트 기기 지원, 체육 꿈나무의 국가대표 선수촌 탐방, 청소년 해외 출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문화 사업을 추진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