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사회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09:20:12
  • -
  • +
  • 인쇄
1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관내 표본 810가구 방문하여 조사
▲ 고창군청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15일부터 5월 일까지(14일간) 고창군 표본조사구 내 거주하는 810가구 중 만 15세 이상인 가구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사회조사’를 진행한다.

‘사회조사’는 도민과 군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해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국가 승인 통계다.

조사는 고창군에서 채용한 18명의 조사원이 각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로, 면접이 어려운 경우에는 응답자가 직접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조사항목은 ▲가구·가족 ▲소득·소비 ▲고용·노사 ▲복지 ▲사회참여 ▲도특성항목 등 6개 부문으로 50여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응답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 제 34조(통계종사자 등의 의무)에 따라 엄격히 보호되며 조사결과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이영윤 고창군 기획예산실장은 ”전북특별자치도 사회조사는 정책수립 및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다“며 ”방문 면접조사 시 조사대상 가구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