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 고창해풍고추축제 김치만들기 체험행사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09:20:17
  • -
  • +
  • 인쇄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뉴스스텝]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과 고창군은 오는 23일부터 25일(3일간) 고창군 농산물유통센터 일원에서 고창해풍고추축제와 연계하여 김치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창해풍고추와 절임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고창군 해풍고추와 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행사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고창해풍 고추가루와 절임배추를 활용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치 담그기 체험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 각각 진행되며, 고창 농산물과 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참가자 모집은 온라인 접수(고창식품산업연구원)와 현장 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또한, 축제 참가자들에게 본 체험행사를 통해 고창해풍고추와 절임배추를 홍보하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할 계획이다.

심덕섭 이사장은 “고창해풍고추축제와 연계한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고창군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고창해풍고추와 절임배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고루 잘사는 풍요로운 농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