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문화재단 '우리 가족 핸들벨 하모니'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9:20:09
  • -
  • +
  • 인쇄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연주하는 '우리가족 핸들벨 하모니' 참가자 모집
▲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우리가족 핸들벨 하모니’참여자를 오는 5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14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내 정서적 친밀감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지난 4월 10일 심의를 거쳐 전국 43개 기초문화재단이 선정된 바 있다.

‘가가호호’ 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은 ▲우리가족 핸들벨 하모니 ▲추억 리폼 프로젝트 '우리가족 역사책 만들기' ▲문화예술로 꽃피는 새로운 인생 '하이! 식스티' ▲한지붕 아래 3세대 앙상블 ▲우리 소리 산책 ‘자연에서 만나는 우리 소리’▲다 함께 찰칵 ‘사진으로 찍는 새로운 인생’ ▲마음 색칠하기 ‘어른들을 위한 미술 심리 치유 활동’등 총 7개 프로그램과 1개의 홍보형 기획사업인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손잡고 걷는 시간여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문화적 공감대 형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우리가족 핸들벨 하모니’는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핸들벨을 배우고 연주하며 협력과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참여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악기 연주를 넘어, 가족이 함께 하나의 소리를 만들며 서로의 역할을 존중하고 ‘우리’라는 공동체를 느낄 수 있도록 하며, 가족 간 정서 교류와 소통, 공감을 나누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단순한 문화체험을 넘어 가족 간 소통 회복과 세대 간 이해 및 존중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내는 예술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이번 ‘우리가족 핸들벨 하모니’프로그램은 단순한 음악 교육을 넘어 가족이 함께 호흡하며 공감과 협동을 체험할 수 있는 따뜻한 문화예술 시간”이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