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청계곡 소담정원, 뜨거운 햇살에 수국 만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09:20:32
  • -
  • +
  • 인쇄
▲ 대청계곡 소담정원, 뜨거운 햇살에 수국 만개

[뉴스스텝] 김해시 대청동 대청계곡에 인접한 ‘소담정원’에 개화를 시작한 수국이 방문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소중함을 담다’, ‘소원을 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소담정원’은 2019년 장유2동 주민자치위원회(현 장유2동 주민자치회)의 제안을 통해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을 위해 조성한 공공정원으로, 야생화·이끼정원·장미정원 등의 다채로운 모습을 하고 있다.

장유2동 주민자치회(회장 진영호)에 따르면 2019년 조성 이래 매년 정원이 새로운 모습을 띨 수 있도록 정비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지난 4월 정원이 가득 차도록 식재한 수국이 뜨거운 햇빛을 쬐며 속속들이 개화를 시작하여 6월 하순 경에는 만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민이 직접 가꾼다는 소담정원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정원 내 일부 공간을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의 정원’으로 구성, 공개모집으로 신청한 주민들에게 분양하여 나만의 정원을 직접 가꾸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청동 1157번지 일원에 위치한 소담정원은 대청계곡길과 대청천 산책로를 연결하고 있어 인근 음식점과 카페 이용객, 그리고 산책로를 걷는 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여름철 대청계곡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소담정원과 더불어 산책로에도 길을 따라 수국이 식재되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수국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