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09:20:29
  • -
  • +
  • 인쇄


[뉴스스텝] 창원시가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대국민 소통’, ‘개방데이터의 활용도 제고’ 등의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초자치단체 평균 점수인 58.8점을 크게 웃도는 88.78점의 점수를 획득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행안부에서 주관하는 평가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총 696개 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의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등 5개 영역에 대해 평가하며, 평가의 객관성·공정성을 위해 민간 전문가(25명)가 참여하여 ‘우수’(80점 이상), ‘보통’(60점 이상), ‘미흡’(60점 미만)으로 등급을 부여한다.

정충현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우리 시의 공공데이터의 개방과 활용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기업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의 질 높은 공공데이터를 개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