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상수도 급수공사 정액제 고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2 09:20:09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에 따르면 상수도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확보를 위해 상수도 급수공사 정액제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매년 변동되는 인건비·유류비·제비율 등을 반영한 상수도 정액단가를 고시하고 있다. 산정된 정액단가를 토대로 올해 급수공사비 정액제를 고시해 상수도 급수를 신청하는 군민들에게 부과하고 있다.

이번 정액제 고시는 2월 22일부터 다음 고시일까지 적용된다. 지난해에는 1,000여건의 상수도 급수공사를 시행했다. 올해에도 1,200여 가구에 상수도가 보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 사업소에서는 급수공사 지원시스템을 도입해 급수공사 진행상황, 요금납부, 공사 사후관리 등을 담당자가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호재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수도 급수공사를 신청하면 7일 이내에 현장을 방문해 정액제를 고시한다"며 "업무능률 향상은 물론 신속민원처리로 주민에게 신뢰를 받는 수도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