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9:30:07
  • -
  • +
  • 인쇄
▲ 태백시,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점검

[뉴스스텝] 태백시는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난 8월 31일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사업중간 평가를 위해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를 중심으로 사업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은 사업 중간 현황을 점검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 2월 결과보고서에 그 결과를 반영하도록 되어있다.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들은 사업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잘 된 사업과 개선되어야 할 사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여 사업별 지속성 여부를 검토하고 추가 보완사항 등을 활발하게 제안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 현안 과제들이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수립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모니터링 점검을 통해 해당 사업을 보다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태백시 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3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에는 10개 분야 60개 사업이 적용되어 있으며, 사회보장분야 뿐만 아니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모든 구성 영역의 내용이 포괄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