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운대구보건소 '야간 상설운동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09:15:19
  • -
  • +
  • 인쇄
반송2동 반송큰시장 앞 문화마당, 매주 화․목 오후 7시
▲ 해운대구보건소는 이달부터 11월 중순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8시 반송큰시장 앞 문화마당에서 ‘야간 상설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뉴스스텝] 해운대구보건소는 이달부터 11월 중순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8시 반송2동 반송큰시장 앞 문화마당에서 ‘야간 상설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신체 활동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운동교실을 열고 있다.

전문 강사가 음악 리듬에 맞춰 스트레칭과 에어로빅 등으로 구성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저녁을 먹고 나면 주로 앉아 있었는데 매주 이웃과 만나 근황을 나누며 함께 운동하니 즐겁고 체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진행 장소가 야외인 만큼 기상 악화나 비가 올 때는 취소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5년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과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소장 조계춘)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5일까지 2일간, 홍천읍 K컨벤션에서 '2025년 홍천군 기업지원사업 성과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사업에 참여한 수혜기업들이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다양한 우수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홍천군의 전략산

“내 몸도, 남도 소중해요”… 정읍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성인권 교육 성료

[뉴스스텝] 장애인 당사자들이 성적 자기결정권을 이해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가 정읍에서 마련됐다. 정읍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9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보호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성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이날 교육은 (사)성폭력예방치료센터 김제지부 성폭력상담소 하성애 소장이 강사로 나서 ‘서로 다른 성, 그리고 존중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하 소장은 성

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역량강화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

[뉴스스텝] 태안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초, 중, 고 교무행정사들을 대상으로 천리포수목원과 만리포 일대에서 전문성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연수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교무행정사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 정취가 물씬한 천리포수목원 ‘비밀의 숲’ 탐방을 통해 심신을 재충전하고, 이어진 소통 강의에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