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추석 연휴 안전 대비 전기 및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9:30:19
  • -
  • +
  • 인쇄
▲ 태백시, 추석 연휴 안전 대비 전기 및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가스폭발 및 합선·누전 등으로 인한 화재·감전사고 예방을 위해 9월 4일부터 전기·가스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추석 연휴기간에 이용객이 몰리는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가스통 실내보관 및 사용 여부, 가스 중간밸브 작동 여부, 누전차단기 작동 여부, 전선 노후 확인 점검 등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를 하고, 관련 규정에 미달되어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사항은 시정명령 등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 연휴 전기·가스기기의 안전한 사용 방법과 요령, 안전수칙 안내를 위한 안전캠페인 또한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전기나 가스시설 고장 등으로 겪는 불편함이 없도록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