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설 연휴 27~28일 생활폐기물 정상 수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0:23
  • -
  • +
  • 인쇄
▲ 울주군청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은이설 연휴 기간 중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27일과 설 전날인 28일 생활폐기물을 정상 수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는 오는 27일이 설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의 긴 연휴를 맞이하게 된다.

이에 울주군은 생활폐기물의 배출에 따른 울주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설 연휴 생활폐기물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생활폐기물 수거일은 27일과 28일이며, 생활폐기물 배출 시간은 전날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다.

아울러 울주군은 설 연휴 기간인 25일에서 30일까지 생활폐기물의 적체를 예방하기 위해 ‘상황근무반’ 및 ‘기동청소반’, ‘명절 특별근무반’을 운영한다.

환경공무직으로 구성된 기동청소반과 명절 특별근무반은 상습투기 우려지역을 수시로 확인하며 기동 수거를 실시해 생활폐기물 관련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올해 설은 임시공휴일의 지정으로 연휴가 길어져 쓰레기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휴에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은 수거 일정에 맞게 배출해 청결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군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나누기 위해 『찍어봐, 행복한 순간을』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의 행복을 기록하고 공유함으로써 긍정적인 생명존중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자는 ‘나의 행복한 순

이천시 남부권, ‘해들’ 본격 수확 시작

[뉴스스텝] 이천시는 올해 남부권에서 이천시 대표 조생종 벼 품종인 ‘해들’의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들’은 이삭이 빨리 패고 수확 시기가 이른 조생종 벼로, 9월 초부터 수확이 가능해 쌀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는 품종이다.남부영농기술팀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맞춰 벼 등숙 상태 점검 적기 수확 지도 수확 후 건조·저장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태풍·집중호우 등 기상재

이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시상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 대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시상은 시민 중심 행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각 부서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최종 6건의 우수사례와 21명의 우수공무원을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사례별 대표 6명에 대해 이천시장상을 시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