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치매안심센터, 경로당 대상 치매예방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09:30:27
  • -
  • +
  • 인쇄
치매선별검사, 치매 예방 교육 등 총 8주에 걸쳐 진행
▲ 원주시 치매안심센터, 경로당 대상 치매예방교실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발병률을 낮추기 위해 만 75세 이상 등 치매 고위험군이 많이 있는 경로당을 중심으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 치매예방교실은 지난 7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8주 동안 주 1회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 예방 관련 콘텐츠와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효성백년가약아파트 경로당 등 여덟 곳의 경로당에서 치매예방교실을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쳤고, 현재는 흥업면 두산위브아파트 경로당을 포함한 4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원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접근이 어려운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치매예방교실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치매예방을 위해 다양한 내소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