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경찰과 합동 악성 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09:20:09
  • -
  • +
  • 인쇄
휴대용 보호장비 웨어러블 캠을 활용한 훈련 실시
▲ 원주시, 경찰과 합동 악성 민원 대응 모의 훈련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4일 시청 1층 민원과에서 민원실 공무원, 청원경찰, 원주시 경찰과 합동으로 악성 민원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악성 민원인이 민원실에서 난동을 피우는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된 이날 훈련은 △민원인 진정 △비상벨 호출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 휴대용 보호장비인 웨어러블 캠을 활용한 녹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피해 공무원 격리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모의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업무 담당자를 보호하고 위법행위 발생 시 입증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인 웨어러블 캠 활용법에 대해 집중적인 훈련이 이루어졌다.

박연임 민원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경찰과의 유기적 비상 대비 태세를 구축하여 안전한 민원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달 20일 원주시청 민원실과 시장실에서 공무원과 청원 경찰을 폭행하고 소란을 피운 악성 민원인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는 등 악성 민원 사례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2026년 주민참여예산 17개 사업 18억 원 반영 추진

[뉴스스텝]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10월 15일회의를 개최하여, 강릉시 2026년 당초예산안에 시민제안사업 17건 18억 3천5백만 원을 직접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지난 3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강릉시청 누리집, 우편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제안된 29건의 제안사업에 대하여, 4개 분과위원회에서 사업의 타당성, 공공성, 추진가능성 등을 검토 후 17건의 사업을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11월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1월 15일, 이승화 작가를 초청해 ‘미디어를 활용한 우리 아이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부모가 미디어를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승화 작가는 읽기 코칭 전문가이자 및 미디어 문해력(리터러시) 전문가로, 다

예산군,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대규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 ‘2025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을 비롯해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의용소방대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와 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주요 훈련 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예산소방서 긴급구조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