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여름철 우기 대비 공동주택 안전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9 09:25:13
  • -
  • +
  • 인쇄
관내 아파트 및 연립주택, 공동주택시설물 등 15개소 대상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오는 26일까지 관내 공동주택 아파트 및 연립주택 15개 단지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 점검은 최근 발생한 이상 기후 등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공동주택, 공동주택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취약 사항을 사전에 보완·정비하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한다.

중점 점검사항은 △공동주택 지반침하, 석축·옹벽의 균열 및 전도사항 △공동주택단지 내 구조체 등의 손상, 균열, 위험 여부 △법면의 토사붕괴 우려사항, 비상저수시설 등 안전관리 상태 △빗물 홈통과 루프드레인 기능이상 유무 △단지 내 부대시설의 안전상태 △전기, 가스, 소방 시설 등의 안전관리 상태 등이다.

양구군은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며, 긴급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소유자(관리자)로 하여금 보수·보강 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한 경우 출입제한, 사용금지, 긴급 대피 명령 등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조치가 따를 수 있다.

성용진 주택팀장은 “올여름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공동주택 안전 점검을 꼼꼼히 실시하여 주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