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사 및 참여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09:20:14
  • -
  • +
  • 인쇄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비즈니스 확장 지원
▲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사 및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운영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운영사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부스트 스타트업’은 글로벌 진출역량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연계를 통해 현지 파트너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글로벌 진출역량 강화 및 잠재파트너 발굴(1단계) ▲현지 프로그램 참가 및 협력 체계 구축(2단계) ▲후속 관리(3단계) 순으로 추진된다.

올해 현지 프로그램은 독일 및 미국 시장진출을 겨냥해 운영되며, 8월에 샌프란시스코에 개최되는 ‘UKC 2024’와 11월에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Asia Berlin Summit’에 참가해 피칭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인천TP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액셀러레이터(AC) 2개 사를 6월 20일까지, 참여기업 6개 사 내외를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

인천TP 관계자는 “부스트 스타트업은 역량을 보유한 인천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현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인천에 있는 우수한 액셀러레이터와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작년 20개 사의 미국, 두바이, 싱가포르 진출을 지원했으며,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인 ‘에어버츄얼’이 공기정화 살균기를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매장에 단독으로 입점시키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