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년 저소득 취약계층 로컬푸드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09:20:11
  • -
  • +
  • 인쇄
3억 6백만 원 투입,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농축산물 꾸러미 등 공급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023년 저소득 취약계층 로컬푸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저소득 취약계층 로컬푸드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여 취약계층 노인들의 영양을 개선하고 지역 농축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강원도와 원주시 재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3억 6백만 원을 투입, 4,100여 명의 취약계층 독거노인에게 지역산 농축산물과 가공품 꾸러미를 공급한다.

이는 지난해 기준 2,880여 명보다 1,200명 이상 대폭 증가한 규모다.

꾸러미는 이달 말 1회차 공급을 시작으로 6월과 9월 등 총 3차례에 걸쳐 택배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산모 출산 축하 지역 농축산물 지원사업, 유·초·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추진하는 등 지역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해시, 11월 한 달간 금연구역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1월 한 달간 관내 금연구역을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민건강증진법과 동해시 금연구역 지정 조례에 따라 지정된 4,000여 개소의 금연구역 중 시민 이용이 많은 학교, 공원, 공공시설, 버스정류소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흡연실 시설 기준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고령군은 11월 12일, 고령군민체육관에서 ‘고령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5년간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을 군민들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충복 고령군 부군수를 비롯해 고령군 의회 유희순 부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사업의 주도적 참여자인 액션그룹, 지역활동가, 타 지역 신활력플러스 추진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공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6년 신규 입주기업 6개사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2026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1일부터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고일 기준 관광 분야 창업 7년 이하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