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원주 청년 리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0 09:20:23
  • -
  • +
  • 인쇄
오는 30일까지 만 18세 ~ 만 39세 청년 60명 모집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30일까지 2023 원주 청년 리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유도하여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원주시에 거주 중인 만 18세에서 만 39세 청년 60명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5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총 10회에 걸쳐 남산골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자기개발, 청년 문제와 다양한 정책, 축제·문화 기획, 일자리 창업, 팀별 발표회, 개·수료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선진도시 견학과 취미 소양 등의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교육에 앞서 오는 5월 20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개강식을 개최한다.

원주시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기둥교육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란을 참고하여 기둥교육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원주시 청년들이 개개인의 역량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청년 리더로서 원주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