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그림책도서관에서, '작가와 함께' 떠나는 이야기 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09:20:17
  • -
  • +
  • 인쇄
3월부터 매월 1회 어린이 독자와 그림책 작가가 직접 만나는 ‘작가와 함께’ 프로그램 운영
▲ 서초그림책도서관 3월 프로그램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오는 8일 서초그림책도서관에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한 독서 프로그램 ‘작가와 함께’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 프로그램은 영유아,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직접 쓴 작가와 만나 다양한 체험을 함께하는 독후 활동의 하나다. 책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를 키우고,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 출판사 ‘시공주니어’와 함께 3월부터 매월 1회 진행한다.

8일 열리는 첫 번째 시간에는 그림책 『우체부 구구 씨의 기막힌 하루』의 저자인 박스타 작가를 만나본다. 해당 책은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우체부 구구 씨가 예상치 못한 사건을 겪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로, 박스타 작가는 이 책의 창작 과정과 책 속 숨은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첫 그림책 『우체부 구구 씨의 기막힌 하루』를 집필했다는 박스타 작가 본인의 이야기와, 책 속 우체부 구구 씨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위로, 용기를 일깨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독자들을 위한 ‘편지 쓰기’ 체험활동을 마련해, 아이들이 직접 이야기의 일부를 만들어 보고 자신만의 감성을 표현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책을 단순히 읽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놀이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와 어린이들은 서초그림책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출판사, 작가 등과 협력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서초그림책도서관은 2018년 서울시 최초로 그림책만 모아 문을 연 공공도서관이다. 2만여권의 동화책, 화보, 아트북, 팝업북 등으로 채워진 도서관은 어린이, 청소년, 어른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주말에는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책이 주는 감동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