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탄탄동행버스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09:20:12
  • -
  • +
  • 인쇄
▲ 태백시 보건소

[뉴스스텝]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4월 13일, 27일 14시에서 17시까지 이틀에 걸쳐 장성광업소 전 직원 550명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발생으로 인한 트라우마 및 정신건강 관련 서비스를 운영한다.

탄탄동행버스 심리지원 서비스는 탄탄동행버스를 이용하여 우울증·스트레스·정신질환 등 정신건강 검진 및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장성광업소 근로자들의 트라우마 해소 및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산업재해 발생과 관련하여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 및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장성광업소 직원 대상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을 시작으로 강원관광대 교직원 및 학생 250명에게 정신건강 관련 정보 제공 등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우울 및 정신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태백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주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