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사랑나눔-사랑의 단체헌혈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6 09:25:29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2023년 1분기 횡성군청 '사랑나눔-사랑의 단체헌혈 캠페인'을 3월 16일 횡성군청 주차장 내 헌혈버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헌혈대상은 횡성군 공무원 및 지역주민(마스크 착용 및 신분증 지참 필수)이며, 채혈반은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오전 09:30~11:30, 오후 13:00~16:00)

또한, 금년도 헌혈은 상반기에는 3월 16일, 6월 14일, 하반기에는 9월 7일, 12월 7일 총 4차례 분기별 헌혈일정을 사전예고하여 혈액수급 안정화에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2004년 이후 혈액 안정성 확보를 위한 문진 강화, 말라리아 위험지역 확대, 초고령 사회로 인구구조 변화 등으로 인해 헌혈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헌혈자 감소로 수혈용 혈액 공급에 상당한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다.

김영대 횡성군보건소장은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혈액수급 안정화에 군민들이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구, ‘아이먼저’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7일 남구 옥서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원에서 민·관 합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울산 남구청 주관으로 교육청, 남부경찰서, 한국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해피교통봉사단 외 교통봉사단체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하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제314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17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김지훈(민) 의원은 창고시설의 개발행위허가 기준 관련 일부 규정이 실제 현장의 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남양주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고시설 건축 시 적용되는 요건의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 소방관서 신설 촉구 건의안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17일 진행된 제42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소방 사각지대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국가 차원의 인력 확충과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권요안 의원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제11차 소방력 보강 추진계획'을 수립해 소방관서와 지역대 신설을 비롯한 소방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고 있으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