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 기획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3 09:20:30
  • -
  • +
  • 인쇄
▲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

[뉴스스텝]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시니어 영화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아카데미 2023',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 등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를 기획,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영화 워크숍'은 만 49세 이상 만 69세 이하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영화 제작 교육이다.

오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나리오 작성, 영화 구성요소 분석, 장비 실습, 편집 등 단편영화 제작 전 과정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 수료자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최초 ‘시니어 영상 동아리’에 합류하여 내년 제작 완료를 목표로 하는 영화 제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로 3회째인 '프로젝션 맵핑 아카데미 2023'은 미디어아트 커뮤니티 워크숍이다.

‘프로젝션 맵핑’은 평면 스크린이 아닌 건물이나 오브제에 영상을 투여하는 미디어아트 장르로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교육이다.

매년 수강생 모집 시 조기 마감되는 등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인기 있는 강좌로 손꼽히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수료자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커뮤니티 워크숍을 통해 결성한 프로젝션 맵핑 커뮤니티 에민슨(emInSen)에 합류해 후속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에서는 시나리오 작가, 영화감독 및 제작자를 꿈꾸는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영화 시나리오 작성의 기본 원칙과 기술에 대해 교육한다.

장편영화 '흐르다'를 연출, 개봉한 김현정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며 오는 17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지원으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