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보건소, 유아 흡연위해예방 교사 양성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09:20:27
  • -
  • +
  • 인쇄
▲ 원주시보건소, 유아 흡연위해예방 교사 양성 교육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및 동화 구연 강사를 대상으로 유아 흡연위해예방 교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아 흡연위해 환경 변화 및 교육 구성 방향 등을 중심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했다.

앞으로 보건소는 어린이집에 배포된 동화책과 컬러링북을 활용하여 찾아가는 어린이 흡연예방 동화 구연 사업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아 흡연위해예방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이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김진희 보건소장은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성장기 흡연 진입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