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민문화회관, 풍성한 연말 문화 행사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09:20:25
  • -
  • +
  • 인쇄
12월 31일까지 '군산시민문화회관 대잔치'로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군산시민문화회관, 풍성한 연말 문화 행사 선보여

[뉴스스텝] 군산시민문화회관이 연말을 맞아 겨울 추위를 녹이는 다양한 공연 및 영화 상영 등의 문화 행사를 진행하여 시민들을 초대한다.

먼저 회관 2층 너른홀은 아이와 어른, 가족과 연인 모두가 설레는 연말 속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당으로, 3층 라운지는 쉬고, 놀고, 숨을 수 있는 꼬마들을 위한 장소인 ‘꼬마 다락방’으로 변신해 시민들을 맞는다.

31일까지 시민문화회관을 찾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 가족이나 연인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설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한층 흥겹게 만드는 다양한 공연도 찾아온다.

10일에 열리는 ‘홀리데이 무용’은 군산시 어린이 무용단이 꾸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축하 공연으로 소고춤·교방무·K-pop 댄스·크리스마스 캐럴 춤 등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세계 각국의 무용으로 관람객들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세대 구분 없이 사랑받고 있는 군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도 10일에 상영된다.

영화를 보면서 아름답고 아련한 사랑의 배경이 된 90년대 군산의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으며, 카페 GCC의 음료 1잔 쿠폰까지 포함된 관람료가 1만 원이다.

14일에는 ‘시민들에게 돌아온 시민문화회관’을 만나보는 다큐멘터리 ‘움직이는 회관’ 상영이 기다리고 있다.

제17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SIAFF) 공식 상영작이기도 한 이 다큐멘터리는 폐관 이후 10여 년간 멈춰 있던 회관이 재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건축사, 문화기획자, 행정가의 시선으로 담은 작품이다.

상영 후에는 관객들과의 만남인 GV(Guest Visit) 토크도 마련되어 공간 재생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군산시민문화회관 리모델링을 총괄한 클리마 아키텍츠 임권웅 소장이 직접 진행하는 건축가 투어도 준비되어 있다.

대잔치를 마무리하는 27일에는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끝-마켓’이 대미를 장식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은 시민문화회관의 재개관 등 특별함이 더욱 돋보이는 계절이 될 것.”이라며 “시민문화회관에서 더욱 많은 문화 행사를 열어 다시 찾는, 사랑받는 시민문화회관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문화재단,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개최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2월 12일 일본 도쿄에서 ‘진보초 강원책장 작가와의 대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진보초 서점가 내 한국책 전문서점인 책거리에서 열리며, 강릉 출신 아동문학가 유금옥, 춘천 출신 소설가 전석순이 일본 독자들을 직접 만난다. 강원문화재단은 이날 행사를 위해 두 작가의 대표작을 담은 일본어 번역본도 제작해서 배포한다. 유금옥 작가의 『전교생이 열 명』과 전석순 작가의 『그

예천군, 2025년 보건의료사업 최우수·우수 휩쓸어

[뉴스스텝] 예천군은 최근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의 한국건강지수(KHI) ‘정신건강 위험관리’ 부문에서 98.88점을 기록하며 전국 1위를 차지했다.(출처 조선일보) 이는 예천군이 추진해 온 정신건강 정책의 성과가 객관적 수치로 입증된 것이다.예천군보건소는 감염병 대응부터 예방접종, 암 검진, 치매·정신건강 관리, 아동·청소년 건강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공공보건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 건강 수준을 꾸준히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뉴스스텝]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가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며, 이번 평가 결과를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