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 구로구 정원지원센터에서 '생활 원예(가드닝)'로 치유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09:20:13
  • -
  • +
  • 인쇄
2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정원 활동 체험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진행
▲ 구로구 정원지원센터의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 참가자들이 화분에 식물을 심고 있다.

[뉴스스텝] 구로구가 2025년 정원지원센터 프로그램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지난해 문을 연 구로구 정원지원센터는 구민이 정원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가족이 있는 정원, 반려식물 진료소(클리닉) 등 작년 10월부터 12월 말까지 6개 프로그램에 1,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10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주말에 열린 ‘제1회 구로가든페스타’ 내 조성된 정원지원센터 체험 공간(부스)에는 2천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다.

구는 올해도 정원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정원지원센터 운영시간인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주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서울시민 정원사가 상주하며 반려식물 상담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생활 원예 꾸러미(키트)를 활용한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등도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2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가 열린다.

프로그램은 △1월 17일 우리들의 정원에는(정원 다이어리 만들기) △1월 24일 진또배기(솟대 만들기) △1월 31일 구근식물을 이용한 수경 식물 심기(히아신스 수경) △2월 7일 넝쿨식물 이야기(행잉) △2월 14일 해피 발렌타인(테이블 센터피스) △2월 21일 정원 꼴라쥬(정원 가방 만들기) △2월 28일 봄의 향기를 품어요(봄에 어울리는 향수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로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참가비는 5,000원이며,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누리집에서 회차당 1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정원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민들의 신체건강과 정신건강을 증진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가꾸고 즐기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 성료

[뉴스스텝]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1일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2025 청소년 마음건강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마음건강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모여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아동·청소년 관계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진천군, 청년 톡톡(Talk Talk) 소통 릴레이 이어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31일 백곡면 까망드리 카페에서 ‘땅에서 키운 꿈 하늘에 닿아보자’라는 주제로 세 번째 청년톡톡 소통 릴레이를 추진했다.이 자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진천군 4-H 연합회 회원, 액션그룹 10명이 참석해 청년이 바라보는 농업과 창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4-H 회원들은 농자재비 상승, 기후변화 등에

대전시, 제7회 뮤직토크쇼 스카이로드에서 낭만 음악회

[뉴스스텝]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스카이로드에서 열린 ‘뮤직토크쇼’에서 시민 700여 명과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날 대전 출신 7인조 팝žR&D 밴드 레베로프와 가수 정인이 함께했고, 유 부시장은 직접 객석과 소통하며 대전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중구 은행동은 청년들이 많이 찾는 대전의 핫플레이스이자, 0시 축제 등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