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가을 문화예술 공연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09:25:05
  • -
  • +
  • 인쇄
이달 7일 오후 3시 제13회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 제13회 용산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공연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달부터 11월까지 용산아트홀(녹사평대로 150)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인다.

구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복지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자리로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8세 이상 용산구민이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

◆ (9월 7일) 제13회 용산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오는 7일 오후 3시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298석, 장애인석 6석)에서 제13회 용산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심(心)full’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은 물론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 속 하이라이트 음악들을 구성한 음악극을 펼칠 예정이다.

공연은 ▲1부 동요와 동시 ▲2부 계절의 노래 ▲3부 모아나 음악극 총 3부로 이뤄졌다.

1부에서는 ‘아무 이유없이 좋은 친구’, ‘모두 다 꽃이야’ 등 동요 3곡을 부르고 동시 낭송으로 동심을 자극한다. 2부에서는 ‘어느 봄날’, ‘바닷가의 아침’, ‘코스모스를 노래함’ 등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4곡을 준비했다. 3부 모아나 음악극에서는 테너 윤일석, 라티프 브라스 앙상블, 밴드 WATCH가 함께 무대를 꾸민다.

◆ (9월 12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779석, 장애인석 8석)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가 열린다. 구에서 특별히 초청한 자리다.

이날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교향곡 제39번 ▲하이든 교향곡 제101번 ‘시계’를 연주한다. 지휘는 런던 심포니, 로열 콘세르트 헤바우,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지휘자 출신 ‘리처드 이가(Richard Egarr)’가 맡았다.

◆ (10, 11월) 더 많은 공연

내달 22일 오후 7시 30분 대극장 미르에서 제18회 용산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가, 11월 1일 오후 7시 30분 트리니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속 클래식’ 공연이 예정됐다. 11월 26일 오후 7시 소극장 가람에서는 세종문화회관 예술단 초청 ‘뮤지컬 갈라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오셔서 즐기실 수 있는 공연으로 깊어져 가는 가을을 한층 더 풍성하게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양질의 예술 공연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독일 통일 포스터 전시회’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과 독일 한스자이델 재단은 9월 8일 13시 통일전망대 2층 전시회장에서 ‘독일 통일 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한다.이번 전시회는 서울에서 열리는 한·독포럼(한독협회·한국국제교류재단 주관)과 연계한 DMZ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독일의 분단과 통일 과정을 담은 롤 포스터 20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이미 9월부터 일반 관람객에게 사전 공개되어 호응을 얻

진천군, 2025년 청렴과 갑질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민회관에서 고위공직자, 승진자와 신규임용자 등 공직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2025년 청렴과 갑질 예방 교육’을 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청렴 전문 강사인 최경석 강사(前 한국도로공사 충주지사장, 前 한국도로공사 인재개발원 전문 교수)를 초빙해 갑질 금지 관련 규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청탁금지법 등 청렴과 갑질

부산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잘 살겠습니다” 웰다잉 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종건)는 지난 4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웰다잉(well-dying)과 고독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모든 사람은 태어난 순간부터 언젠가는 죽음을 맞이하게 되므로, 삶을 잘 살아내고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그 의미와 존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 협의체 위원, 실무협의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