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포도·딸기 재배단지 육성 지원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09:20:20
  • -
  • +
  • 인쇄
포도 재배 농가에 덕장·관수시설, 온풍기, 묘목 등 지원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농가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딸기·포도 재배단지를 육성 지원한다.

먼저, 양구군은 포도 재배단지 육성을 위해 총사업비 2억 5천만 원을 투입하여 연동 하우스를 보유한 포도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에 덕장시설, 관수시설, 전기 온풍기 등 생산 기반 시설과 묘목 및 포장재 등을 지원한다.

또한, 양구군은 총사업비 6천 3백만 원을 투입해 연동 하우스를 보유한 딸기재배를 희망하는 농가에 각종 시설 장비 등을 지원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양액 재배시설, 점적관수, 자동관수, 탄산가스발생기, 자동개폐기, 환풍기, 순환 팬, 제습기, 차광·보광 시설 등 스마트팜 기반 시설과 다겹보온커튼 등 에너지 이용 효율화 시설, 센서·영상·제어를 위한 장비와 시스템 등이다.

신청 자격은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생산자단체로, 적기 사업추진을 위해 시설 설치를 위한 부지와 사업비(자부담) 확보가 가능한 농가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내달 7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견적서 등 신청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서류심사와 현장 확인 등을 통해 대상 농가를 확정하여 3월 중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권은경 농업지원과장은 “기후 변화와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맞춰 양구군 특성에 맞는 신 소득 작물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육성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라며 “농가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농업 생산 기반 조성을 지원해 농업인의 영농의욕 고취와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성금 기부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희망 전해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16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이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사다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후광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5명이 참석했다. 성금은 의정부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이후광 조합장은 “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어 뜻깊으며,

가평군,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가평군은 16일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이날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및 주민설명회는 가평군의회 의원과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용역사, 예비계획 주민위원회, 조종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 추진 배경과 과업 수행 방법, 향후 일정이 설명됐으며, 연구 방향 발표 후 질의

부천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1일과 13일, 소속 아이돌보미 2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 안내 △아이돌봄지원법 일부 개정 사항 설명 등이 진행돼 아이돌봄 서비스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한 아이돌보미는 “인적성 검사로 강점과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