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5년 용산 청년 재테크 원정대 프로젝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09:20:08
  • -
  • +
  • 인쇄
청년층의 전세·금융사기 급증... 피해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필요
▲ 용산청년지음 전경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3월 25일부터 용산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재테크 원정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용산 청년 재테크 원정대 프로젝트는 2024년 청년 1인 가구 지원사업 중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청년 금융 점프업’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다. 경제적 기반이 취약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전세·금융사기 피해의 증가로 체계적인 금융 전문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재테크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단독 사업으로 확대 편성됐다.

재테크 원정대는 총 2기로 구성되어, 올해 상반기에는 ‘금융’ 분야를, 하반기에는 ‘부동산’ 분야를 다룬다. 각 기수별로 6회씩, 총 12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330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대상은 용산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이다.

나는 돈 관리를 잘 하고 있을까?... (제1기) 청년 금융 Level Up 원정대

재무관리, 신용관리, 절세 및 연말정산, 보험 분석, 투자 포트폴리오를 주제로 금융 전반에 관한 기초지식을 제공하고, 자신의 재무 상태를 점검해 본다. 마지막 회차에 게임 형식으로 모의투자를 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다가오는 2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원은 회차별 30명씩, 총 180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용산구청 누리집 또는 용산 청년지음 블로그에서 하면 된다.

부동산 1도 모르겠다면... (제2기) 청년 부동산 Dream Home 원정대

부동산 기초개념부터 현행 제도, 주택청약, 매매 및 임대차 계약 시 필요한 체크리스트, 사이버 및 현장 임장 등 부동산과 관련된 내용을 실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8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재테크 원정대 프로그램은 일회성 정보 제공이 아닌, 실질적인 지식 습득을 목표로 구성됐다. 체계적인 금융 전문 교육을 바탕으로 자신의 재정 상태를 살펴보고 개선점을 찾아 더 나은 재무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의투자, 현장 임장 실습 등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용산 재테크 원정대 프로젝트는 원정대라는 이름처럼 직접 체험하고 지식을 적용하여 청년들이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청년층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참여형 클래스 선호도를 반영하여 재미있게 만들었다.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용산구는 앞으로도 청년 1인 가구 지원사업 등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