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거리 위 미술관' 레드로드 로드갤러리에서 예술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09:20:05
  • -
  • +
  • 인쇄
11월 8일~11월 10일 홍대 레드로드 R5에서 제1회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전시회 개최
▲ 제1회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전시회 포스터

[뉴스스텝] 마포구는 홍대 레드로드 R5의 ‘레드로드 로드갤러리’를 중심으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시와 체험, 행위예술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제1회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레드로드 로드갤러리’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거리 미술관으로, 작가층의 전시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거리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포구는 20면이던 전시 프레임을 올해 48면으로 확장했다.

전시회 공간은 개막식 무대와 전시존, 체험존으로 꾸며진다. 첫날 개막식이 끝난 이후에는 무대를 광장형 아트체험존으로 변경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회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는 개막식은 이설아 KBS 기상캐스터의 진행으로 11월 8일 16시부터 열린다.

전시존에는 예술 작가 40명의 작품 78점을 회화와 디자인, 특화 분야로 나눠 전시한다. 이와 함께 관람객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역별로 주요 작가와 전문 도슨트를 배치하고, 조용히 감상을 원하는 관람객을 위해 도록을 열람할 수 있는 큐알(QR) 코드 배너도 구역마다 설치한다.

이번 전시회는 작품 관람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기도록 20여 개의 다채로운 아트체험 활동으로 구성했다.

부스형 체험존에서는 ‘커피 여과지로 크리스마스 모빌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작가와 함께 아트 드로잉’, ‘행인 인상 크로키 워크숍’ 등 다양한 그리기와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비구상 서양화 드로잉’ 퍼포먼스도 진행돼 전시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광장형 아트체험존에는 골판지와 종이 캔버스 등을 비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대형 트러스 2개를 설치해 모두가 참여하는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마포구는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전시회’가 거리 예술을 활성화하고 예술인의 활동 반경을 넓히는 기회의 장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 로드갤러리’는 시간을 내고, 돈을 들여서 미술관을 찾아가지 않아도 레드로드를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미술 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꾸민 거리 미술관”이라며 “레드로드 로드갤러리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작가분들은 작품 홍보 많이 하시고, 관람객분들은 일상 속 문화생활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