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의 밤, 물빛 선율로 물들다...노원구, '당현천 음악분수'에서 추억 만들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09:20:24
  • -
  • +
  • 인쇄
중앙 분수대를 아우르는 새싹교·불암교 교량 분수, 음악분수와 함께 운영.. 전국 최초 운영 사례
▲ 경춘철교 야간조감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가 5월 1일부터 겨울철 휴식을 마친 당현천 음악분수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노원수학문화관 앞 당현천 불암교와 새싹교 사이에 조성된 당현천 음악분수는 산책로를 따라 운치를 즐기며 야경과 어우러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노원구의 문화휴식 공간이다. 최대 25m 높이까지 솟구쳐 오르는 물줄기는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낸다.

지난해에는 전국 최초로 불암교와 새싹교에 교량 분수를 설치하고 레이저, 워터스크린 등 시설개선을 마쳤다. 조명과 물줄기가 결합해 다채로운 빛과 색으로 일렁이는 물결은 더위를 피해 야간 산책을 즐기러 나온 주민들에게 한층 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다음 달 운영 재개를 목표로 4월 한 달 동안 운영 전 시설물 점검 및 보완 작업을 완료하고 다음 달 1일(목)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공연은 단순 반복으로 인한 지루함을 예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음악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신곡 총 18곡을 선정했다. ‘보석 티니핑송’, ‘곰 세 마리’ 등 어린이들을 위한 노래뿐 아니라 ‘APT’, ‘문어의 꿈’, ‘나는 나비’ 등 다양한 장르를 고르게 포함해 요일별로 다른 구성을 선보인다.

당현천 음악분수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몰 시각에 맞춰 하루 1회, 20분간 운영된다. ▲5~8월까지는 저녁 8시 30분 ▲9월에는 저녁 8시 ▲10월에는 저녁 7시에 시작된다. 매주 월, 화요일은 점검을 위해 운영을 중지한다.

구는 음악분수 운영 중 안전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음악분수 운영시간에 안전요원 2명을 상시 배치하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또한 스피커와 전광판 등 시설 장비를 활용해 공연 시마다 안전 문구와 음성 안내를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수변 공간에 대한 구민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친수 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중랑천변에서는 전망과 쉼터,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노원두물머리카페를 개장했으며, ▲벚꽃음악회와 달빛산책 등 구의 대표적인 문화 공연과 축제를 위한 무대로 꾸준히 활용되고 있는 당현천 바닥분수와 ▲초안산과 북한산 등 자연경관을 즐기며 여가와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우이천 인근 역시 매력적인 수변 활력 거점으로 발전하고 있다.

월계동과 하계동을 잇는 경춘철교 교량 중앙부에 조성 중인 ▲경춘철교 교량분수는 7월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교량분수는 기존의 교량분수들과 차별화된 ‘컬러 레이저 맵핑 연출’을 적용하여 더욱 선명하고 다채로운 레이저 영상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교량을 넘나들며 분수와 함께 연출된 음악을 감상하고, 다양한 경관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흐르는 물과 음악은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라며 “당현천 음악분수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일상의 소음에서 벗어나 물의 선율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