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원주시 학성동 도시재생 '학성갤러리 전시 프로젝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2 09:25:20
  • -
  • +
  • 인쇄
1월 4일부터 26일까지 개인·단체 등 총 17팀 모집
▲ 학성갤러리 내부 모습

[뉴스스텝] 원주시와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에서는 학성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023년 학성갤러리 전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본 프로젝트는 학성동 도시재생사업의 핵심과제인 문화예술 활성화 및 지역주민 문화예술 향유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2021년 16팀, 2022년 19팀이 전시를 진행했으며 올해부터는 지난 전시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1개 전시실을 추가 개관하여 2개의 전시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전시 프로젝트 공모는 학성동 도시재생사업과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1월 4일부터 26일까지 총 17팀을 공개 모집한다.

학성갤러리는 학성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5월 개관해 현재까지 3,186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찾아와 소기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학성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올해부터 갤러리 방문객 유도 및 문화예술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월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주 수요일) 학성갤러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인의 소품과 지역 먹거리를 판매하는 ‘갤러리장터’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1월 3일부터 학성동 역전시장 아트노리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김종률 작가의 개인전 ‘훨훨(부제:어머니)’전시가, 2월에는 학성동 역전시장 입주작가회 대표인 시인 이석의 ‘2022 학성동 연가’시화전이 한 달간 진행된다.

학성갤러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주말 오후 4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공휴일은 휴관한다.

강정원 원주시 도시재생과장은 “학성갤러리가 지역예술인과 주민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며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원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