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09:20:11
  • -
  • +
  • 인쇄
9월 30일까지 접수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9월 30일까지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농촌 유지를 위해 농업인수당 추가 신청 접수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추가접수는 농업인수당 지급 자격을 갖춘 농업인들 가운데 지난 6월에 1차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이 지원에서 누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된다.

농업인수당 대상자격은 2년 이상 계속해 강원도 내 주민등록을 두고 신청일 현재 삼척시에 거주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으로 오는 9월 말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준비해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대상자를 선발하여 오는 11월 중에 1인당 70만 원씩 삼척사랑카드로 농업인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농정과 또는 해당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추가 농업인수당 지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수당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유지에 대한 보상으로 농업인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지급하는 만큼 자격을 갖춘 농업인들의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 6월 30일까지 신청받은 적합 대상자 3,717명에게 8월 말에 삼척사랑카드로 1인당 70만 원씩 총 2,600백만 원의 농업인수당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