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한국전력공사 광진성동지사 지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공부방 노후 전등 교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09:20:14
  • -
  • +
  • 인쇄
아동·청소년이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17가정 노후 전등 교체 지원
▲ 한국전력공사 광진성동지사에서 성동구 관내 아동·청소년이 있는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의 노후 전등 교체 작업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국전력공사 광진성동지사의 지원으로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 17가정의 공부방 LED 전등 교체사업을 추진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아동·청소년이 있는 성동구 17개 동 각 1가정에 아이들 공부방 및 주거공간 등 2곳의 노후 전등을 LED로 교체하여 아이들의 학습 환경과 에너지 효율을 개선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전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한 사내 기금인 ‘러브펀드’를 통해 어르신과 장애인, 한부모·외국인 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게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소중하게 모은 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주시는 한국전력공사 광진성동지사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한전에서 함께 해주시는 사회공헌활동에 성동구도 적극 협력하여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