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구군청 |
[뉴스스텝] 양구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내혈압, 내혈당)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 혈관 숫자는 혈관 건강을 보여주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하며, 양구군보건소는 주민들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관리하고, 건강수치별 정상범위 이상자를 발견하여 신속한 조기 치료를 목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양구군보건소는 캠페인과 함께 건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는데, 건강걷기 어플 “워크온”을 활용하여 걷기운동을 생활화하는 워크온챌린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경로당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주제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을 하고, 건강수치를 수시로 기록하여 비교분석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수첩을 배부하고, 올바른 식습관 및 약 복용에 대한 교육 등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인숙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양구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환경조성을 위한 꾸준히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안면 지역주민은 해안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혈관88 건강100세”를 목표로 혈압·혈당 측정과 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및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