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보건소, 의료취약지 한방·치과 순회 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7 09:30:14
  • -
  • +
  • 인쇄
공중보건의사 6명(한의과 3명, 치과 3명)이 3개 운영반 구성
▲ 삼척시보건소, 의료취약지 한방·치과 순회 진료

[뉴스스텝] 삼척시보건소가 지역 내 의료취약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치과 순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한방·치과 순회 진료는 지난 4월부터 시작했으며, 공중보건의사 6명(한의과 3명, 치과 3명)이 3개 운영반을 구성하여 매주 지정된 의료취약지 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하고 있다.

한방 순회 진료의 경우, 하장면보건지소(매주 화요일), 신기면보건지소(매주 화요일), 임원보건진료소(매주 화요일, 13시~18시)를 방문하고 치과 순회 진료의 경우, 하장면보건지소(매주 화요일), 신기면보건지소(매주 화요일), 가곡면보건지소(매주 수요일), 호산초등학교(매주 목요일)를 방문한다.

시는 연말까지 매주 순회 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순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질환 예방 등 주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