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제12회 영상왕 콘테스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09:20:04
  • -
  • +
  • 인쇄
6월 20일까지 참가작품 공모… 총 15개 작품 선정
▲ (포스터) 제12회 영상왕 콘테스트

[뉴스스텝]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를 대상으로 ‘제12회 영상왕 콘테스트’를 개최하며, 오는 6월 20일까지 참가작품을 공모한다.

이 콘테스트는 인천시가 지원하는 ‘스마트미디어콘텐츠 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상공모전 개최를 통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공모 분야는 ‘1인 미디어’와 ‘숏폼’ 2개 분야로, 각 5~15분과 30~6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이중 숏폼 분야는 인천을 주제로 지역홍보가 가능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참가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인천TP는 심사를 통해 △대상(1명) △최우수상(분야별 1명) △우수상(분야별 1명) △장려상(10명) 총 15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는 노트북, 카메라 등 총 550만 원 상당의 상품도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6월 2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누리집(itp.or.kr)의 지원사업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거나 인천TP 문화콘텐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영상왕 콘테스트는 아마추어 1인 미디어 제작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스마트미디어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TP는 2013년부터 스마트미디어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스마트미디어콘텐츠 제작 지원 △스마트미디어콘텐츠 인재 양성 △영상왕 콘테스트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