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추석 연휴기간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7 09:30:16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추석을 전후해 벌초·성묘·등산객 등 입산객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방지를 위해 오는 9∼12일 추석 연휴 기간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시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고, 산불발생 대응을 위해 소방서, 경찰서, 국유림관리소 등 유관 기관과의 공조체계를 유지하며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효율적인 진화활동을 위한 초동 진화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가족들과 함께 산을 찾는 입산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담뱃불 등 불씨 취급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허가를 받지 않고 산림이나 산림 인접지역에서 불을 피우거나 산림 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자에게는 산림보호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며, 과실로 산불을 낼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져 불씨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함으로써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초동 조치가 가능토록 유지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불발견시 산불상황실이나 119에 신고해 조기 진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