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소셜아이어워드 2022' 페이스북 분야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09:20:01
  • -
  • +
  • 인쇄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운영방식으로 유익한 정보 제공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최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지방자치기관 시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는 한 해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선정해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4천여 명은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평가 지표에 따라 평가했으며, 삼척시는 페이스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척시는 지난 2016년에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운영 방식으로 시정·시책, 문화·관광, 행사·교육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SNS 서포터즈’를 통해 삼척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통·참여·공감하는 양뱡향 SNS 이미지 구축에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