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가족 참여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가족 골든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09:30:26
  • -
  • +
  • 인쇄
▲ 원주시, 가족 참여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가족 골든벨' 성료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4일 원주문화원 야외 공연장에서 ‘2025년 원주시 인성교육 지원사업-가족 골든벨’행사를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원주시가 주최하고,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총 90가족이 팀을 이뤄 참여했다. 퀴즈를 통해 인성의 핵심 가치인 존중, 배려, 책임감 등을 배우고, 가족 간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 가족들은 문제를 함께 풀며 토론하고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양래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분단장은 “많은 가족이 함께 웃고 소통하며 인성의 가치를 나눈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경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가족 골든벨은 가정에서 시작되는 인성교육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족 골든벨은 2025년 인성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같은 날 열린 제2회 원주시 꿈이룸 한마당 행사에서는 체험 부스,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