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수 삼척시장, 3일부터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09:20:05
  • -
  • +
  • 인쇄
오는 3일부터 매주 수요일, 주요 현안사업장 총 64개소 현장 점검
▲ 풍곡 커뮤니티센터 & 힐링타운 현장

[뉴스스텝] 박상수 삼척시장이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3일부터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위해 삼척시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점검에 나선다.

시는 매주 수요일 3~4개씩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장 64개소에 대하여 현장 점검하여, 사업 추진상황 및 문제점 등을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8월 3일 첫날에는 풍곡 커뮤니티센터·힐링타운 조성사업, 가곡 유황온천개발 및 기반시설 정비사업, 가곡 유황온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 등 가곡면 일대 3개 사업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풍곡 커뮤니티센터·힐링타운 조성사업은 가곡면 오저초등학교 풍곡분교 일원에 총사업비 28억 7천 5백만 원(국비 5억 4천 5백만 원 포함)을 투입하여 8,201㎡ 면적의 분교를 리모델링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센터와 지역 소득 창출을 위한 관광 펜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 마을·커뮤니티 조성사업 공모에도 선정되어 3억 5천만 원의 예산으로 태양광 시설과 휴식공간·교육장을 설치할 계획이며, 올해 연말에 사업을 마무리하여 내년에 위탁운영 할 예정이다.

가곡 유황온천개발 및 기반시설 정비사업은 170억 원(국비 7억 5천만 원 포함)을 투입하여 지상 3층 종합온천장과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공정률은 88%이며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곡 유황온천 국민여가캠핑장 조성사업은 23억 원(도비 13억 원 포함)을 투입하여 캠핑시설 15동과 안내센터를 갖춘 캠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 준공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주요 현안사업장 현장점검을 통해 시책 사업을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하여, 삼척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회원구,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만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마산회원구를 방문하는 모두가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민안전 대책, 시민편의 증진, 시민생활 안정,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시민안전 대책 구는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재해취약지역 30개소를 사전 점검하고 재난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도로·교량, 가

옹진군,‘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추진

[뉴스스텝] 옹진군은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안내하고, 오는 12월 12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 금고에 잠들어 있는 지방세 미환급급은 759건 1천 8백여만 원이며 일제 정리 기간 운영을 위해 9월 중순부터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는 한편, 군 홈페이지 배너 및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 안내 등을 병행하여 지방세 환급을 홍보할 방

(재)인천문화재단 조금만 바꿔볼까? 전통춤이 던지는 동시대적 질문, 트라이보울 공연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7시 30분, 2025 트라이보울 시리즈 '다중주파: 무브먼트'의 첫 무대로 한국무용수 조용진·황태인의 공동 안무작 '조금만 바꿔볼까?'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한국무용이 동시대 관객에게 여전히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장르인지 묻는 질문에서 출발한다. 춘앵무, 처용무, 한량무, 강강술래 등 전통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