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2 09:20:0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19세 이상 성인 877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습관, 건강수준 등을 파악해 지역별 특성에 적합한 보건사업의 기획, 평가의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시는 본 조사에 앞서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사원 6명을 채용해 보건통계수행의 전문적인 인력 양성 및 효율적 조사수행 교육을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했다.

또한, 조사 시작 전 각 동 행정복지센터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에 대해 조사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조사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해당 가구에 조사 가구 통지서를 보냄으로써 본격적인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조사를 수행하고자 선정된 조사가구에 직접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통계법에 따라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는 만큼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들께서는 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