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김해 청년주간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09:20:13
  • -
  • +
  • 인쇄
‘YOUTH ON 김해’ 주제 꿈과 도전 응원 다양한 행사 펼쳐
▲ 2024 김해 청년주간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8일 김해삼계야구장에서 2024 김해 청년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김해청년센터(김해청년다옴, 청년어울림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청년단체, 예술인, 청년창업가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김해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YOUTH ON 김해’를 주제로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주간 기념식 ▲Music On! 김해 청년가요제 본선 경연대회 ▲초대가수(싸이버거 등 2명) 공연이 진행됐으며 현장에서는 체험부스와 플리마켓이 하루 동안 열려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기념행사 전후로 한 주간 이어진 청년주간 행사는 육남매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가수 V.O.S 박지헌이 알려주는 육아 꿀팁 ‘청년 특강(주제 : 결혼, 육아 어렵지 않아요)’과 현직에서 활동 중인 청년 창업가, 직장인 등이 강사·패널로 참여해 취업에 대한 현장경험을 들려주는 ‘청년 힐링 잡(JOB) 콘서트’가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김해청년주간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 청년들과 교류하며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나 공간들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기념행사에서 “청년 여러분들이 세대를 이끌어 갈 중심이자 미래”라며 “앞으로도 김해시가 청년들의 도전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 7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한 2024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경남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청년친화도시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