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두도서관, 5월 1일부터 어린이북튜버 캠프 5기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09:20:23
  • -
  • +
  • 인쇄
어린이 셀프 북큐레이션으로 전시와 영상제작을 함께
▲ 마두어린이 북튜버 캠프 5기 모집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오는 5월 18일부터 마두도서관에서 '어린이 북튜버 캠프 5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북튜버는 북(Book)과 유튜버(Youtuber)의 합성어로 책을 소재로 하는 유튜버를 말하며, 마두도서관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영상매체와 자기표현에 익숙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꾸준히 어린이 북튜버 캠프를 이어 오고 있다.

이번 강좌 역시 고양시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아이들이 책을 큐레이션하는 체험과 함께 정보를 전달하는 글쓰기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스스로 정한 북큐레이션 주제로 도서를 선정하고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스토리를 구성하고 영상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을 갖는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글쓰기와 사고력을 키우고 영상을 통한 자기표현 등을 배우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참여 어린이들이 직접 북큐레이션 한 도서는 어린이 자료실에 전시해 다른 어린이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아이들의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신만의 독서습관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완성된 영상작품은 마두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북큐레이션으로 활용되며, 교육 수료 후 어린이 북튜버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은 5월 18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0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며, 신청은 오는 5월 1일부터 고양시립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