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힐링연수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2 09:15:26
  • -
  • +
  • 인쇄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 향상 위해 프로그램에 보육 교직원 의견 적극 반영
▲ 지난달 12일 열린 성동구 한 어린이집 연합회의 힐링 연수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지친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보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노고에 보답하고자 보육 교직원 힐링연수를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성동구에 있는 모든 어린이집(148개소)의 보육교직원 1,570명이며, 각 연합회별(국공립, 민간, 가정, 법인, 직장)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구에서는 그동안 보육 교직원의 처우개선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매년 진행해왔으나, 지난 3년여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단순 물품 지원에 그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벗어난 올해는 프로그램 선정 시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당사자인 보육 교직원의 의견이 적극 반영하도록 하여 각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영화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이달 초까지 교직원 힐링연수를 진행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 보육을 이끌어 주시는 보육 교직원의 노고와 헌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