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교향악단 샌드아트로 만나는 가족음악회‘아라비안 나이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09:20:27
  • -
  • +
  • 인쇄
오케스트라 선율로 듣는 세헤라자데의 천일야화
▲ 가족음악회‘아라비안 나이트’

[뉴스스텝] 울산시립교향악단이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샌드아트로 만나는 가족 음악회 ‘아라비안 나이트’를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무대는 울산시립교향악단 박윤환 부지휘자가 지휘봉을 잡는다.

시립교향악단의 선율과 함께 샌드아티스트 임주은의 손 끝에서 빛과 모래 예술로 ‘아라비안 나이트’가 그려지면서 보고 듣는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첫 순서는 오스트리아 작곡가 주페의 대표작 ‘경기병 서곡’이 연주된다.

이 곡은 주페의 또 다른 오페레타 ‘시인과 농부 서곡’, 오펜바흐의 ‘천국과 지옥 서곡’과 함께 세계 3대 서곡 중 하나로 손꼽힌다.

명쾌한 선율과 유쾌한 코미디, 이국적인 헝가리 집시 음악 등이 어우러진 이 서곡은 3부 형식으로 구성된다.

1부는 군대용 악기인 트럼펫과 호른이 우렁차게 울려퍼지다가 트럼본이 합주로 화답하면서 군의 사기를 북돋아주는 행진곡으로 전개된다.

2부는 서정적인 첼로와 바이올린이 전우의 죽음을 애도하듯 숙연하게 연주되다가 3부에서는 다시 행진곡이 한층 더 장대하고 역동적으로 재현되면서 화려하게 끝을 맺는다.

이어서 연주되는 ‘세헤라자데’는 림스키 코르샤코프의 독창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관현악 모음곡으로, 러시아 음악의 화려하고 색채감이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사실적인 묘사와 함께 풍부한 상상력이 잘 담겨 있어서 전 세계적으로 자주 연주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는 연주 곡목(레퍼토리)이다.

이 작품은 모두 4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악장은 ‘바다와 신밧드의 배’, 2악장은 ‘칼렌다 왕자의 이야기’, 3악장은 ‘젊은 왕자와 젊은 공주’, 4악장은 ‘바그다드의 축제 - 바다 - 기마병으로 가득한 절벽에 부딪친 배’라는 부재를 가지고 있으며 사랑의 승리로 평화롭게 피날레로 이어진다.

울산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선보였던 '잠자는 숲 속의 미녀'에 대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다는 관객 호평에 힘입어, 두 번째 시리즈로 마련하게 됐다.”라며 “한 층 더 역동적이고 다양한 이야기(스토리)를 풀어낼 이번 무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회관 회원 30%, 단체는 20%, 학생(초․중․고)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교육청,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념기반 탐구수업은 교사의 핵심 질문을 통해 학생들이 탐구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지식과 역량을 쌓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전북교육청의 혁신 수업 방식이다. 또한 ‘개념기반 탐구수업 선도학교’는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학교단위 전문적학습공동체에서 연구하고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 운영 마무리

[뉴스스텝]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0일 '결혼이민자 취업연계 스터디'를 마무리했다. 이번 스터디는 결혼이민자가 실제 노동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직역량 강화·직무탐색·실전 경험 제공을 목표로 운영됐다. 센터는 스터디 과정 중 '2025 외국인 취업·채용박람회(서울 SETEC)'에 참여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기관과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람회에서는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 개최’성료

[뉴스스텝] 구미교육지원청은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민욱)와 지난 25일(화)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관내 각급학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구미 지역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도 많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