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공약 이행평가로 주민과 소통하다" 은평구 주민배심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6 09:25:30
  • -
  • +
  • 인쇄
성공적인 공약 이행 위한 회의 개최…주민과 담당 공무원 참여
▲ ‘은평구 주민배심원’ 회의 진행 모습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주민과의 소통과정으로 ‘은평구 주민배심원’ 회의를 3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쳤다.

‘은평구 주민배심원’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해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회의다. 회의에는 공약 이행에 대한 평가와 대안 마련을 위해 사업 담당 공무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한다.

회의는 총 3차에 걸쳐 진행했다. 먼저 지난 5월 22일 1회차 회의에서는 민선 8기 70개의 공약 중 20개를 주민배심원 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공약의 조정과 평가 등 사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 3차 회의에서는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사업 주관부서의 사업설명과 질의응답, 토론 등의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이웃과 지역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제고하고 사적 이해를 넘어 지역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4개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일부 변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공약 이행사항을 평가하고 여건 변화로 부득이하게 조정과 변경이 필요한 공약사업에 대해 승인했다.

주민배심원 회의를 열어 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주민 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참다운 지방자치와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을 고양할 수 있었다.

구는 주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조정·평가된 공약사업의 결과를 모든 구민이 확인할 수 있도록 내달 중으로 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구정에 관심 두고 참여해 주신 배심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해 주민과의 약속을 실현하도록 1500여명 공직자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며 “공약뿐만 아니라 주요 현안의 추진 과정에서 한 걸음 한 걸음 성실히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